본문 바로가기

Marketing

[마케팅 사례] 이상적 상태를 높여 성공한 사례 - 기가 인터넷

728x90

이상적 상태를 높여 성공한 사례 - 기가 인터넷

 

기존에도 초고속인터넷(100M bps)을 불편함 없이 사용하고 있었으나, 10배 빠른 인터넷이라는 이상적 상태를 제시함으로 기존 인터넷에서 기가인터넷으로 상품을 변경하게 함

 

기존 인터넷보다 10배 빠른 상태가 가능함을 강조

 

 

 

  • 기가 인터넷은 KT, SK브로드밴드, LG U+에서 2014년부터 시작된 서비스로, 기존 초고속인터넷(100M bps) 보다 10(1000M bps, 1G bps) 빠른 통신 서비스임
  • 일반적인 웹서핑과 영상 시청에 있어 기존의 초고속인터넷(100M bps)으로도 불편함 없이 사용 가능하다는 것이 실 사용자와 전문가들의 견해임
  • 그러나 일반 소비자들은 인터넷은 속도가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는 인식을 보편적으로 가지고 있어 현 상태보다 10배 빠른 통신서비스를 얻을 수 있음을 강조하여 기가인터넷 보급에 성공함

기가인터넷 광고
기가인터넷 광고 (KT)


'마케팅 사례' 시리즈는 서울시립대 MBA 마케팅 관리론에서 학습한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에 대한 제출 과제에서 추출하여 포스팅합니다. 과제의 특성상 해당 케이스에 대한 상세한 작동 원리는 생략되어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