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차별화로 성공한 사례 - Google 검색
기존 포털 사이트가 메인화면에서 다양한 정보를 제시하려 노력할 때, 구글은 검색어창만으로 메인화면을 단순화하는 차별화를 시행함
웹 검색을 강점으로 내세우며 메인화면을 단순화
- 인터넷 사용자가 증가하면서 검색업체들은 검색 서비스만이 아닌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포털 사이트'형태로 변화하여 이용자가 최대한 자사 페이지를 많이 사용하도록 하였음
- 구글은 메인페이지에 ‘검색창’ 만 제시하여 자사의 검색 기능의 강점을 강조하고, 이용자의 실질적인 편의를 증진시켜 검색 서비스 최강자로 자리매김함
'마케팅 사례' 시리즈는 서울시립대 MBA 마케팅 관리론에서 학습한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에 대한 제출 과제에서 추출하여 포스팅합니다. 과제의 특성상 해당 케이스에 대한 상세한 작동 원리는 생략되어 있습니다.
728x90
'Market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 사례] 현재 상태를 낮춰 성공한 사례 - 녹물 필터 샤워기 (0) | 2021.03.16 |
---|---|
[마케팅 사례] 이상적 상태를 높여 성공한 사례 - 기가 인터넷 (0) | 2021.03.15 |
[마케팅 사례] 인구통계적 환경이 마케팅 활동에 영향을 미친 사례 - 연금 저축 상품 (0) | 2021.03.15 |
[마케팅 사례] Demarketing 사례 - 파타고니아 (0) | 2021.03.15 |
[마케팅 사례] 고객 욕구를 효과적으로 충족시켜 성공한 사례 - 타다 (0) | 2021.03.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