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rketing

[마케팅 사례] 인구통계적 환경이 마케팅 활동에 영향을 미친 사례 - 연금 저축 상품

728x90

인구통계적 환경이 마케팅 활동에 영향을 미친 사례 - 연금 저축 상품

 

평균수명이 길어지고, 은퇴 이후에 자신을 부양해 줄 자녀의 수는 과거와 달리 줄어들어 은퇴 이후의 경제적 안정에 대한 대비로 연금 저축 상품의 가입이 증가함

 

고령화 사회로 인한 연금 저축 상품의 가입 증가

 

 

  • 평균 수명의 증가, 출산율 감소로 한국 사회가 급속도로 고령화 되고 있으며, 현재 2030세대가 은퇴하는 시점인 2050~2060년은 고령자 인구 비중이 약 40%가 될 것으로 전망됨
  • 보험사 등 금융권은 은퇴 이후 경제적 안정을 위해 국민연금 이외에 추가적인 대비를 할 필요성이 있음을 강조하고 있음

60세 이상 인구 비중의 변화
삼성생명 광고
온라인 연금저축보험 가입현황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