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마케팅 사례] Positioning 을 잘 수행한 사례 - FILA
경영학 공부
2021. 3. 19. 17:44
728x90
Positioning 을 잘 수행한 사례 - FILA
휠라(FILA)는 90년대 브랜드, 중장년층 브랜드로 인식되었으나, 2016년 브랜드 개편으로 1020세대에게 가장 인기있는 케쥬얼 브랜드로 재 포지셔닝에 성공하였음
중장년층 브랜드에서 1020 브랜드로 재 포지셔닝에 성공
- 휠라(FILA)는 80~90년대 나이키, 아디다스, 리복 등과 함께 스포츠 웨어 시장의 강자였으나 2000년대 이후 파산 위기에 몰림
- 2010년대 중반 아웃도어 제품으로의 포지셔닝을 위해 전문가용 등산화, 트레킹화 등을 출시했으나 성공하지 못하였고, ‘중장년층’ 브랜드라는 인식을 더욱 강화시켰음
- 2016년부터 브랜드 개편을 시작하여 1020 소비자를대상으로 하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1020세대 대상 케쥬얼 브랜드로 재 포지셔닝에 성공함
1020 소비자 대상 주요 마케팅 전략 |
1. 중장년층이 많이 이용하는 대형마트와 대리점을 철수하고, 1020세대가 많이 이용하는 편집샵(ABC마트 등) 위주로 Distribution Channel 변경 2. 10대 모델의 활용 (김유정, BTS) 3. 신발 가격의 인하 (기존 10만원대 → 6만원대)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