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마케팅 사례] Segmentation 을 잘 수행한 사례 - 갤럭시 시리즈
경영학 공부
2021. 3. 18. 16:44
728x90
Segmentation 을 잘 수행한 사례 - 삼성전자 갤럭시 시리즈
삼성전자는 갤럭시S를 프리미엄 스마트폰으로 포지셔닝하고,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갤럭시A, 저가 스마트폰으로 갤럭시J를 출시하여 성능과 가격별 Segmentation 전략을 실행함
갤럭시 시리즈의 Segmentation 전략
-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 시리즈는 스맡크폰 시장을 '프리미엄 - 보급형 - 저가형' 으로 나누어 제품 성능과 가격을 차별화하는 전략을 시행함
제품명 |
갤럭시 S8 |
갤럭시 A5(2017) |
갤럭시 J3 (2017) |
타겟시장 |
프리미엄 시장 |
보급형 중고가 시장 |
중저가 시장 |
주요스펙 |
당대 최고 스펙 |
S8 대비 일부 기능 제외 |
필수 기능 위주로 구성 |
가격 |
935,000원 |
548,900원 |
280,000원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