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마케팅 사례] Segmentation 을 잘 수행한 사례 - 갤럭시 시리즈

경영학 공부 2021. 3. 18. 16:44
728x90

Segmentation 을 잘 수행한 사례 - 삼성전자 갤럭시 시리즈

 

삼성전자는 갤럭시S를 프리미엄 스마트폰으로 포지셔닝하고,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갤럭시A, 저가 스마트폰으로 갤럭시J를 출시하여 성능과 가격별 Segmentation 전략을 실행함

 

갤럭시 시리즈의 Segmentation 전략

 

  •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 시리즈는 스맡크폰 시장을 '프리미엄 - 보급형 - 저가형' 으로 나누어 제품 성능과 가격을 차별화하는 전략을 시행함

 

 

좌측부터 갤럭시 S8, 갤럭시 A5(2017), 갤럭시 J3(2017)

제품명

갤럭시 S8

갤럭시 A5(2017)

갤럭시 J3 (2017)

타겟시장

프리미엄 시장

보급형 중고가 시장

중저가 시장

주요스펙

당대 최고 스펙

S8 대비 일부 기능 제외
(SD
카드 용량확장 불가, AP및 카메라 성능 중급)

필수 기능 위주로 구성
(
조도센서, 나침반 센터, 삼성페이 제외)

가격

935,000

548,900

280,00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