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e & Article

[Case 분석] Othellonia: Growing a Mobile Game

경영학 공부 2021. 6. 18. 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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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나리오

일본 ICT기업 DeNA 는 '역전 오셀로니아 (Othellonia)' 라는 모바일 게임을 론칭한다. 이 게임은 일본인에게 아주 잘 알려진 보드게임 '오델로' 를 기본 모형으로 하는 일종의 전략 카드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게임 시작 전에 각각 능력치가 다른 몇개의 카드를 deck 으로 구성하고, 플레이시 deck 에서 적절한 카드를 조합·활용하여 상대방의 점수를 다 깎아내면 승리하는 방식이다.

경쟁이 매우 치열한 모바일 게임 산업에서 일반적인 모바일 게임의 론칭 방식은 대형 홍보를 통해 다수의 유저를 확보하고, 유저 확보는 앱스토어 게임분야 순위 상승으로 이어지며 또 다시 새로운 유저를 끌어들이는 순환의 방식이다. 
하지만 오셀로니아는 대안적인 방법으로 처음부터 대형 광고가 아닌 소수의 충성고객을 만들기 위해 오프라인 커뮤니티를 육성하고, 신규 유저수 보다 기존 유저의 리텐션을 지속시키는 전략을 선택한다.

 

 

 

이슈와 질문

1. 오셀로니아는 어떤 성장 전략 방향을 선택해야 할 것인가? 
 1) 신규 유저 유입을 강화
 2) 기존 고객 참여를 강화
 3) 수익성 개선

 

 

 

 

2. 어떤 마케팅 프로그램을 채택하여 활용할 것인가?

 1) TV 광고

 2) 조인트 프로모션: 맥도날드 쿠폰 연계

 3) 인플루언서 마케팅

 4) 오프라인 이벤트 및 커뮤니티 강화

 

 

 

 

 

 

 

Othellonia: Growing a Mobile Game ^ 520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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