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rketing

[마케팅 사례] 고급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고가 전략을 사용한 사례 - 에르메스

728x90

고급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고가 전략을 사용한 사례 - 에르메스

 

프랑스의 럭셔리 브랜드인 에르메스는 가격이 매우 높은 프리미엄 보유하여 다양한 명품 브랜드 중에서도 최고급 명품 브랜드로 인식되고 있음

 

최고급 명품으로 인식되는 에르메스
  •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인 에르메스는 최고급 이미지를 유지하기 위하여 장인이 직접 생산하는 수공업 형태의 생산 방식을 유지하고 있으며, 가격 또한 최고가를 형성하고 있음
  • 대표적인 프리미엄 라인 제품인 ‘버킨백’은 구입을 위해 제작 주문을 해야 하며, 가격은 약 2천만원임
  • 고가의 명품 브랜드로 알려진 ‘샤넬’ 의 최고가 핸드백이 760만원, 루이비통 의 경우 약 350만원인 것을 통해 에르메스 핸드백이 고가 전략을 사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음

 

2천만원에 이르는 에르메스 '버킨백'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