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고급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고가 전략을 사용한 사례 - 에르메스
프랑스의 럭셔리 브랜드인 에르메스는 가격이 매우 높은 프리미엄 보유하여 다양한 명품 브랜드 중에서도 최고급 명품 브랜드로 인식되고 있음
최고급 명품으로 인식되는 에르메스
-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인 에르메스는 최고급 이미지를 유지하기 위하여 장인이 직접 생산하는 수공업 형태의 생산 방식을 유지하고 있으며, 가격 또한 최고가를 형성하고 있음
- 대표적인 프리미엄 라인 제품인 ‘버킨백’은 구입을 위해 제작 주문을 해야 하며, 가격은 약 2천만원임
- 고가의 명품 브랜드로 알려진 ‘샤넬’ 의 최고가 핸드백이 760만원, 루이비통 의 경우 약 350만원인 것을 통해 에르메스 핸드백이 고가 전략을 사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음
728x90
'Market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 사례] 해외에서 부정적 반응을 보이는 브랜드 네임 사례 - 기아자동차 (0) | 2021.06.14 |
---|---|
[마케팅 사례] 기능 암시를 잘 하는 브랜드 네임 사례 - LG 그램 (0) | 2021.06.14 |
[마케팅 사례] 독특한 캐릭터로 기억이 잘 되는 사례 - 에너자이저 (0) | 2021.06.14 |
[마케팅 사례] 프리퀀시(Frequency) 마케팅 사례 - 스타벅스 (0) | 2021.06.14 |
[마케팅 사례] 주상품·종속상품 가격 책정 사례 - 면도기와 면도날 (0) | 2021.06.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