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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마케팅 사례] 초기 고가전략(스키밍, Skimming pricing) 관련 사례 - 갤럭시S 시리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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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고가전략(스키밍 가격전략, skimming pricing) 관련 사례 - 갤럭시S 시리즈

 

삼성전자의 대표 스마트폰인 갤럭시S 시리즈는 출시 당시 고가 전략으로 Early Adopter를 주 타겟으로 삼고, 1년후 신제품 출시에 앞서 가격을 인하하여 Late Majority 로 판매 타겟을 변경함

 

갤럭시S 의 가격 변화
  • 갤럭시S는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스마트폰으로 1년 주기로 신제품이 출시되고 있음
  • 매년 신제품 출시 가격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으며, 출시당시 안드로이드 탑재 스마트폰 중 가장 높은 출시가격을 제시하는 정책을 시행하여 Early Adopter 를 대상으로 판매를 진행함
  • 1년 후 신제품 출시 약 1개월 전부터 기존 제품의 가격을 10~20% 가량 인하하여 휴대폰을 변경하고자 하나 최신 휴대폰의 비싼 가격은 꺼리는 Late Majority 를 대상으로 판매량을 늘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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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S 시리즈의 출시가격 및 1년 후 가격 인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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